이노션 기획한 단편영화 '밤낚시' 국제 광고제서 5개 본상 수상

'애드페스트(ADFEST) 2025' 브랜드 경험 부문서 금상

본문 이미지 -  이노션 제공
이노션 제공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이노션(214320)은 현대차와 공동 기획·제작한 밤낚시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5에서 본상 5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애드페스트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와 함께 아태지역에서 양대 국제광고제로 꼽힌다.

이노션은 △브랜드 경험 △엔터테인먼트 △필름 크래프트 △필름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중 브랜드 경험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 감정적 연결고리를 형성한 캠페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밤낚시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005380)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광고의 형식을 넘어선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 "획기적 크리에이티브를 시도한 캠페인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크게 인정받았다"며 "차별화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