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ㆍ맛집

김희선·유재석에 中왕홍까지…에이피알 '스타 마케팅'에 영업익보다 더 쏟았다

'김희선 미용기기'로 유명한 에이피알(278470)의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이 성장 한계에 봉착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홈뷰티 디바이스가 어느 정도 보급되며 수요가 둔화됐지만 후발주자의 시장 진입으로 경쟁은 치열해진데 따른 것이다.특히 주력 제품인 뷰티 디바이스 광고를 위한 '스타 마케팅' 의존도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그 성장 지속성에 의구심이 제기된다.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이피알의 지난해 3분기 누적 판매관
김희선·유재석에 中왕홍까지…에이피알 '스타 마케팅'에 영업익보다 더 쏟았다

포항 앞바다 해수·전통시장 판매 수산물 방사능 기준치 이하

포항시 수산물 품질관리센터는 22일 포항 앞바다 해수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벌인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센터가 지난해 11~12월 포항시 남구 양포와 구룡포 앞바다, 북구 월포와 칠포 앞바다에서 각각 채취한 해수에서는 방사능 물질이 기준치에 훨씬 못미치는 0.001Bq/㎏ 수준으로 나타났다.또 죽도어시장과 구룡포시장 등 전통시장 5곳에서 판매되는 방어, 청어, 가자미 등에서도 모두 방사능 기준치
포항 앞바다 해수·전통시장 판매 수산물 방사능 기준치 이하

파주 장단콩웰빙마루, 장독 선착순 분양…좌당 22만원

경기 파주시 출자기관인 ㈜파주장단콩웰빙마루(이하 웰빙마루)는 ‘제3회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장독 분양’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장독분양은 공동주택 중심의 주거문화 확산과 1~2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인해 과거처럼 집에서 장을 담가 먹기 어려운 도시민들이 직접 장을 담가 가져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파주장단콩으로 생산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메주를 사용한다.분양 1계좌(1말) 당 가격은 22만원이며,
파주 장단콩웰빙마루, 장독 선착순 분양…좌당 22만원

전국 158개 전통시장서 23~27일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진행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설 명절 소비자 물가부담 완화를 위해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전국 158개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1인당 2만 원 한도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이다. 소비자는 영수증과 휴대전화 또는 신분증 등을 지참해 시장 내 환급 부스를 방문하면 본인 확인 후 상품권으로 환급받
전국 158개 전통시장서 23~27일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진행

"4개월 만에 2300만개 팔렸다"…MZ 사로잡은 '신라면 툼바' 인기

농심의 '신라면 툼바'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300만 개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매콤하면서도 꾸덕꾸덕한 식감이 국내를 넘어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22일 농심(004370)에 따르면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용기면(큰사발면) 출시, 10월 봉지면 출시 이후 2300만 개에 달하는 누적 판매량을 달성했다. 월 판매량 기준으로는 농심의 스테디셀러 라면 '오징어짬뽕'과 비슷한 수준이다.신라면 툼
"4개월 만에 2300만개 팔렸다"…MZ 사로잡은 '신라면 툼바' 인기

맘스터치 손잡은 에드워드 리…"제가 좋아하는 맛 한국에 선보이고 싶었어"

"제 레스토랑 미국에만 있는데, 미국 갈 수 없는 한국 소비자들에게저의 시그니처 맛, 가장 좋아하는 맛을 선보이고 싶었습니다."맘스터치는 다음 달 전국 맘스터치 가맹점을 대상으로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담은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3종(치킨 1종, 버거 2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에 앞서 21일 오전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협업 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컬렉션의 첫 포문을 여는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맘스터치 손잡은 에드워드 리…"제가 좋아하는 맛 한국에 선보이고 싶었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4700원…3년 만에 200원 인상

스타벅스 코리아가 설 연휴 직전인 오는 24일부터 아메리카노를 포함해 음료 22종에 대한 가격 인상을 실시한다.20일 스타벅스는 공지문을 통해 "지난해 8월 고객 부담 최소화를 위해 그란데와 벤티 사이즈 음료 가격만 인상했으나, 지속적인 환율 및 원가 상승의 여파로 인해 당시 동결했던 톨 사이즈 음료 22종 등 일부 품목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이로 인해 숏·톨 사이즈 음료 중에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4700원…3년 만에 200원 인상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수협, 수산물 소비촉진 방송캠페인 20일 시작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이라는 구호를 내세운 '수산물 소비촉진 방송캠페인'을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에서는 지난해 11월 수협중앙회의 수산물 홍보대사로 발탁된 개그맨 남희석이 수산물 전문 식당을 찾아 설 명절 메뉴를 고르고, 직접 맛보며 ‘안전함과 신선함’을 담은 수산물을 구입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 그려졌다.노동진 수협중앙회장도 남희석이 방문한 식당의 수산물 요리사로 깜짝 출연해 식사를 마친 남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수협, 수산물 소비촉진 방송캠페인 20일 시작

부산시, 2024년도 음식문화개선사업 성과대회 개최

부산시는 20일 부산 수영구 '도모헌'에서 2024년도 음식문화개선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 대회는 지난해 추진된 음식문화개선사업 중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부산이 '글로벌 미식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16개 구·군 업무 담당 직원, 국외식업중앙회부산시지회 등 위생단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다.행사는 △식전 공연 △우수기관·유공자 시상 △전문가 미식 특강 △우수사례 발표 △24년도 성과·25
부산시, 2024년도 음식문화개선사업 성과대회 개최

'가맹점 수 1위' 마지헌 반올림피자 대표 "K-피자 선두주자 목표"

"누구나 인정할 수 있게끔 K-피자를 대표하는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마지헌 반올림피자 대표는 지난 14일 서울 서초센터에서 진행한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반올림피자의 '궁극적 사업 목표'에 대한 질문에 조심스럽지만 단호한 목소리로 이같이 말했다.2011년 대구에서 문을 연 반올림피자(당시 상호명 뉴욕피자)는 2013년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시작해, 10년여가 지난 2024년 기준 전국 매장 360개 대규모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가맹점 수 1위' 마지헌 반올림피자 대표 "K-피자 선두주자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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