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불법 제조식품 2억원어치 판매한 '구독자 52만' 유튜버 적발

구독자 약 52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가 영업 등록 없이 불법 제조한 식품을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속여 판매해 오다 당국에 적발됐다.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식품위생법,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유튜버 A 씨 등 4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21일 밝혔다.부산식약청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2020년 4월경부터 올 7월까지 약 4년간 식품 제조·가공업 영업 등록을 하지 않고 비위생적 환경에서 제조한 식품 2억 3000만
불법 제조식품 2억원어치 판매한 '구독자 52만' 유튜버 적발

'오비·하이트 맥주 원료' 제주 보리 신품종으로 바뀌나

제주도가 전국 맥주보리 생산량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제주 맥주보리에 신품종을 도입한다.제주도농업기술원은 병에 강하고 수량성이 우수한 신품종 맥주보리 ‘새호품’의 농가실증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도내 맥주보리 재배면적은 2024년 기준 1701㏊, 생산량 3198톤으로 국내 맥주보리 생산량의 29%를 차지하고 있다.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등의 국내 맥주 제조기업들이 제주에서 생산된 보리를 이용해 맥주를 생산한다.주로 재배되는 품종은 2003
'오비·하이트 맥주 원료' 제주 보리 신품종으로 바뀌나

"브랜드 인지도 제고"…골든블루, 찾아가는 위스키 시음회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위스키 동호회 및 대학교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위스키 시음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행사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수입, 유통하고 있는 위스키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위스키에 대한 심층 교육을 통해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지난 7월 삼성전자 사내 위스키 동호회 회원을 대상으로 처음 개최됐으며 8월에는 현대모비스 사내 위스키 동호회, 지난달에는 경
"브랜드 인지도 제고"…골든블루, 찾아가는 위스키 시음회

농심,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농심(004370)은 오는 25일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은 농심이 지난 4월 짜파게티 40주년을 맞아 출시한 봉지면 '짜파게티 더블랙'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 개발한 제품이다.실제 봉지면 출시 이후 한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에 따르면 짜파게티 더블랙 연관 검색어 중 용기면과 관련된 '컵라면', '편의점' 검색량이 약 40% 비중을 차지, 용기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
농심,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마니커, 청정 닭고기 브랜드 '청정강원닭' 론칭…신선육 10종 출시

마니커는 청정 닭고기 브랜드 '청정강원닭'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청정강원닭은 강원도의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마니커만의 특화된 사육 기술을 적용해 탄생한 브랜드로 지역 농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1등급 무항생제 닭고기를 생산한다.강원도지사 품질보증 인증을 획득한 청정강원닭은 항생제나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는 사육 방식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적극 고려했다. 또한 엄격한 품질 관리와 검사 과정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만을 엄선해 제공한다
마니커, 청정 닭고기 브랜드 '청정강원닭' 론칭…신선육 10종 출시

"휴게소에서 카페로"…스타벅스, '제주금악DT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일 '제주금악DT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제주금악DT점은 중문에서 공항으로 향하는 평화로에 위치한 휴게소를 리모델링한 이색적인 매장으로, 국내 스타벅스 최대 규모인 총 200석의 야외 좌석을 갖췄다.특히 동백나무, 돌담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2900평 규모의 야외 정원을 스타벅스의 '별'과 언덕의 제주 방언인 '모루'를 합한 '별모루 정원'이라 이름 지었다.또한 정원 내부에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를
"휴게소에서 카페로"…스타벅스, '제주금악DT점' 오픈

크리스탈제이드, 굴·구황부추 활용한 겨울철 신메뉴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는 겨울을 맞아 제철 식재료의 기운을 담은 겨울 시즌 메뉴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크리스탈 제이드는 신선한 제철 통영 굴을 가득 넣은 크리스탈 제이드 시그니처 메뉴 '통영 굴짬뽕'과 현지식 풍과(风锅)반죽을 적용해 겉이 바삭한 '풍과 크리스피 통영 굴튀김'을 신메뉴로 선보인다. 냄비 안에서 회오리 치는 형상을 뜻하는 '풍과'는 물 대신 고추기름과 술로 반죽하여 매콤한
크리스탈제이드, 굴·구황부추 활용한 겨울철 신메뉴 출시

"강렬함보다는 대중성"…bhc,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

bhc는 매운맛 치킨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 치킨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은 고추, 기름이 함유된 내슈빌 스타일의 매운 오일 소스를 치킨에 입혔다.'윙&봉', '콤보', '스틱' 등의 조합 구성 메뉴들을 각각 2만 5000원에 판매하며 '반반'(프라이드·퐈이어킹) 치킨을 2만 4000원에 판매하는 등 각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구성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코울슬로와 케이준프
"강렬함보다는 대중성"…bhc,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

"김홍도와 만났다"…롯데칠성음료, 마주앙·간송 컬래버 와인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005300)는 국내 최장수 와인 브랜드 '마주앙'과 간송미술관이 협업한 '24년 마주앙 간송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매화의 아름다움과 와인의 깊은 풍미가 만나 완성되는 선비의 풍류'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컬래버 와인은 간송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단원 김홍도의 '백매'(白梅), 우봉 조희룡의 '홍매'(紅梅)를 레이블로 활용했다. 이번 에디션은 각각 300병 한정 판매하며 오는 28일부터 백화점 및 '오비노미
"김홍도와 만났다"…롯데칠성음료, 마주앙·간송 컬래버 와인 2종 출시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