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역전할머니맥주, 매출은 45.3% 늘었는데 영업익 2.7%↓

프랜차이즈 역전할머니맥주를 운영하는 역전에프앤씨는 지난해 9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2.7% 내린 기록이다.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역전에프앤씨는 지난해 매출 1086억 원으로 전년 대비 45.3%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줄었다.당기순이익은 4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1% 크게 줄어들었다.이는 판매비와 관리비가 크게 늘어난 탓으로 풀이된다. 판매비와 관리비는 지난해 365억 원으로 전년도 210억 원 대비 73
역전할머니맥주, 매출은 45.3% 늘었는데 영업익 2.7%↓

굽네치킨 지앤푸드, 작년 영업익 133억…전년比 59.8% 증가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지난해 133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59.8% 증가한 수치다.10일 지앤푸드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2288억 원으로 전년 대비 7.7% 줄었다.당기순이익은 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3% 증가했다.앞서 굽네는 지난해 4월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 등을 이유로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인상한 바 있다. 대표 메뉴인 고추바사삭은 1만
굽네치킨 지앤푸드, 작년 영업익 133억…전년比 59.8% 증가

"1865 안 통하네"…금양인터내셔날, 영업익 10억 전년比 82.6%↓

와인 수입 유통사인 금양인터내셔날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9억8904만 원으로 전년 대비 82.6% 주저앉았다.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금양인터내셔날은 지난해 매출 1063억 9496만 원으로 전년 대비 11.4% 줄었다.영업 외 손익을 더하면 적자로 전환해 22억9488만 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1989년 5월 설립한 금양인터내셔날은 국내 대표 와인 유통사 중 하나다. 특히 칠레 와인 1865를 '골프 와인'으로 마케팅하면서 큰 호황을 누린
"1865 안 통하네"…금양인터내셔날, 영업익 10억 전년比 82.6%↓

[르포]"창업은 안전하게"…불황에도 북적이는 프랜차이즈 박람회

"생각보다 사람이 많네요.식품 프랜차이즈 창업하고 싶어서 찾아왔어요"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D홀에서 열린 '2025 상반기 제58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방문한 신유철(25.남) 씨는 이렇게 말했다. 신 씨는 양손 가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팸플릿을 들고 있었다.오전 10시부터 열린 박람회장에는 350여 개 브랜드, 730여 개 부스가 자리했다. 오는 12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박람회는 최근 불황으로 안전한 창업에
[르포]"창업은 안전하게"…불황에도 북적이는 프랜차이즈 박람회

日 본사에 100억 보냈다…롯데아사히주류, 매출 늘었지만 영업익 12.8%↓

아사히 맥주를 국내에 유통하는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해 불매 운동 분위기가 해소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했지만, 주요 주주인 롯데칠성음료와 일본 아사히 그룹 홀딩스에 약 100억 원 가까운 배당금을 각기 지급하면서 영업이익은 축소됐다.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롯데아사이주류의 매출은 약 160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6%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약 366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8% 줄었다.당기순이익은 약 29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
日 본사에 100억 보냈다…롯데아사히주류, 매출 늘었지만 영업익 12.8%↓

SPC 파리크라상, 지난해 영업익 12.1%↑…매출은 소폭 감소

지난해 SPC 파리크라상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10일 파리크라상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223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199억 원) 대비 약 12.1% 증가한 수치다.반면 매출은 1조 9307억 원으로, 전년(2조 0084억 원)보다 약 3.9% 줄었다.매출 감소는 SPC 파리크라상이 2023년 말 쉐이크쉑·잠바주스 한국 사업부를 물적 분할해 별도 법인 '빅바이트컴퍼니'로 분사한 데 따른 일시적 영향으로 풀
SPC 파리크라상, 지난해 영업익 12.1%↑…매출은 소폭 감소

[뉴스1 PICK]'시원한 맥주 한 잔'…맥주박람회 개막

제7회 대한민국맥주박람회 KIBEX(키벡스, Korea Int’l Beer Expo) 2025가 10일 코엑스(COEX)에서 열렸다.올해 4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진행, 21개국, 101개 브루어리에서 467종의 맥주가 관람객을 맞이한다.동시 개최되는 ‘드링크서울’(Drink Seoul)에서는 국내외 증류주, 전통주, 와인 등 다양한 주류를 아우르는 행사로, 국내외 주류 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기회를 제공
[뉴스1 PICK]'시원한 맥주 한 잔'…맥주박람회 개막

"칼로리 걱정 뚝"…KFC, QSR 업계 최초로 '닥터페퍼 제로' 판매

KFC는 QSR(퀵 서비스 레스토랑·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닥터페퍼 제로'를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닥터페퍼 제로는 닥터페퍼 고유의 독특한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만 제로로 낮춘 제품으로 2022년 10월 국내 출시 당시 사전예약 판매부터 품절 사태를 일으킬 정도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KFC는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과 '로우스펙 푸드'의 인기를 고려해 제로 음
"칼로리 걱정 뚝"…KFC, QSR 업계 최초로 '닥터페퍼 제로' 판매

하이트진로, 청년자립지원 위한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종료

하이트진로(000080)는 미래 청년세대 지원 일환으로 꾸준히 실행해 왔던 청년자립지원 프로젝트 '두껍베이커리'가 소기의 결실을 맺고 새롭게 출발한다고 10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지난 2021년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오픈한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이 개점 3년여 만인 지난해 11월 자활기업으로 전환했다고 전했다.이로써 창원 1호점, 광주 2호점 모두 자활기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지원은 공식적으로 종료됐다.자활기업은
하이트진로, 청년자립지원 위한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종료

"세계 각국 미식 여행을 집에서"…오아시스, 세계음식대전 진행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오는 23일까지 14일간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세계음식대전 '오감으로 즐기는 특별한 미식 여행'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아시아부터 서양까지 글로벌 인기 요리를 엄선해 다양한 국가의 미식을 한자리에 선보인다.한국의 양념갈비, 아귀찜, 찜닭, 떡볶이를 비롯해 중국의 짜장면, 짬뽕, 탕수육, 꿔바로우, 멘보샤, 유린기와 베트남 쌀국수, 인도의 카레와 난, 터키의 전통
"세계 각국 미식 여행을 집에서"…오아시스, 세계음식대전 진행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