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뉴스1) 장동열 기자 = 세종시의회는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다음 달 1일부터 5월 28일까지 시민제보를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제보 대상은 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과 건의 사항, 보조금 부당 수령, 예산 낭비 사례, 시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등이다.
제보는 세종시의회 누리집(시민참여-시민제보)이나 이메일, 우편으로 하면 된다. 시의회 사무처 2층 의사입법담당관실을 방문해 직접 제보해도 된다.
다만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인신공격 등 허위 비방 우려가 있는 사안,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민 제보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된다. 올 행감은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14일간 시청과 교육청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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