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뉴스1) 김세은 기자 = 탄핵 정국 속 맞은 설 연휴 동안 울산 시민이 정치권에 전달한 민심은 ‘정치 안정’과 ‘국민 화합’을 통한 민생 회복이었다.
30일 국민의힘 울산시당에 따르면 설 연휴 동안 당원협의회와 주요 당직자는 전통시장과 복지기관, 주요 관광지를 돌며 민생 돌보기에 나섰다.
김상욱 시당위원장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신정시장 및 수암시장을 방문해 시장 민심 점검에 나섰다.
그는 “후세 세대가 살아갈 자랑스럽고 안전하며 안정적이고 민주적인 대한민국 건설에 우리의 관심이 모아져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울산 시민들의 신뢰를 얻고 울산의 미래를 열어 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민 의원(울산 중구)은 반구동 행정복지센터 대청소를 시작으로, 관내 전통시장과 상가를 방문해 녹록지 않은 경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박 의원은 “하루빨리 경제를 안정시키고 서민분들과 자영업자분들의 눈물을 닦아 드리는 정치의 기본목적을 명심하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을)은 지난 24일 관내 복지회관을 돌며 어르신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서고 다음으로는 울산농수산물시장 등 전통시장을 돌아보며 민심을 청취했다.
김 의원은 “자유와 민주주의가 살아 숨 쉬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과 울산 만들기에 앞장서며 시민분들의 삶이 윤택해질 수 있도록 경제를 살리고 민생 안정 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범수 의원(울산 울주군)은 지난 23일 덕신시장을 시작으로 남부노인복지관 등 범서지역 상가 일대를 돌며 명절 인사를 나눴다.
서 의원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있지만 여러모로 힘든 시기에 마음이 편치 않다”며 “여러분 마음 편하실 수 있도록 민생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도 설 연휴 귀성 인사를 시작으로 연휴 동안 지역위원회별로 전통시장 등에서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민생 현안과 정치권에 대한 민심을 청취했다.
이선호 시당위원장은 “대다수의 시민이 먹고살기가 너무 어렵다고들 한다”며 연휴 기간 방문한 울주 언양5일장, 남창5일장, 중구 태화시장에서의 민생 체감 경기를 전했다.
이 위원장은 “지역에서 만난 주민들은 '빨리 탄핵정국이 마무리돼야 사회도 경제도 안정될 것'이라며 정치적 혼란이 안정되기를 바라는 분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김태선 의원(울산 동구)은 전통시장을 비롯해 동부소방서, 전하지구대를 위로 방문해 민심을 청취했다.
김 의원은 “팍팍한 살림살이, 민생이 던지는 절박한 목소리에 답하는 것이 정치의 시작”이라며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분들까지 포용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syk00012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