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위=임영웅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가수 임영웅이 이번에도 [스타1픽] K-토로트 가수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다이렉트 메시지(DM) 논란으로 구설에 올랐으나, 여전히 정상의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SNS 활동을 재개했다. 임영웅은 별다른 코멘트 없이 일상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해 근황을 전했다. 또한 최근 유튜브를 통해 지난 12월 27일부터 29일 그리고 2025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6일간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한 '임영웅 리사이틀'의 비하인드 영상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 2위=정동원

[스타1픽] K-토로트 가수 부문 2위는 정동원(부캐 JD1)이었다. 정동원은 지난 13일 두 번째 정규앨범 '키다리의 선물'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그는 앨범 공개에 앞서 같은 날 오후 서울 용산구 양녕로 노들섬 라이브하우스 '키다리의 선물'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취재진 앞에 섰다. 이날 정동원은 블랙 재킷에 프린트가 있는 화이트 셔츠, 청바지를 매치한 화려한 패션을 자랑했다. 몰라보게 성장한 정동원은 이전과는 또 다른 스타일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정동원은 신곡 '흥!'과 '꽃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 3위=장윤정

'트로트 여왕' 장윤정이 [스타1픽] K-토로트 가수 부문 3위에 올랐다. 장윤정은 지난해 10월 부산 해운대구 해수욕장 특설 무대에서 열린 2024 K-뮤직 시즌 '굿밤 콘서트 in 부산' 무대에 섰다. 당시 장윤정은 블랙 앤 화이트 톤 정장을 입고 흥 넘치는 무대를 꾸몄다. 현재 방송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장윤정은 가족들과 함께 ENA 예능 '내 아이의 사생활'에 출연 중이다.
◇ 4위=손태진

손태진은 [스타1픽] K-토로트 가수 부문 4위의 주인공이 됐다. 빼어난 패션 감각을 과시해 온 손태진은 지난해 SBS FiL, SBS M '더 트롯쇼' 녹화에 참석한 모습이 뉴스1 카메라에 포착됐다. 화이트 슈트를 갖춰 입은 손태진은 환하게 미소 짓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2023년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우승한 손태진은 지난해 첫 정규 앨범 '샤인'을 발매했다. 현재는 '한일톱텐쇼'에 출연 중이다.
◇ 5위=영탁

이번 [스타1픽] K-토로트 가수 부문 5위는 영탁이었다. 지난달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영탁은 한층 물이 오른 날렵한 비주얼을 뽐냈다. 가수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영탁은 이번 달 8일 KBS 2TV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알 수 없는 인생'을 발매했다. '알 수 없는 인생'은 발매 이후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인기몰이 중이다.
breeze52@news1.kr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