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하나은행은 기업외환 손님의 거래 편의를 위해 '외화지급보증서 비대면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외화지급보증서 발급을 위해선 기업이 관련 서류를 구비해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다. 또 신청서 작성 오류 시 영업점에서 일일이 오류를 수정하고 재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하나은행과 거래하는 기업 손님들은 영업점 방문 없이 외화지급보증서의 신청부터 발급까지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수출입금융 '3無(무방문·무인·무서류)화'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기업 손님들의 거래 편의성은 물론 영업점 업무 경감, 서류 분실 리스크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한다.
외화지급보증업무는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간 국제 거래에서 은행이 청구보증서(입찰보증·계약이행보증·선수금환급보증·하자보증 등) 형태로 다양한 채무에 대한 지급을 보증해 글로벌 거래의 안전성을 담보하는 업무를 말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국내 수출입 업체를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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