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에 샌들 신자"…신세계百, '여름 신발' 한 달 먼저 선봬

여름 신발 찾는 고객 늘어…샌들류 전년比 65% 성장
'카카토스·드 시에나' 등 신규 브랜드 선보일 예정

신세계백화점 여름 신발 팝업스토어.(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여름 신발 팝업스토어.(신세계백화점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신세계(004170)백화점은 여름 샌들 팝업을 최대 1달 앞당겨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 영향이 컸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최고기온 평균이 19.7도였던 것에 비해 올 4월에는 서울 낮 기온이 28.4도까지 치솟았다. 34년 만에 4월 중순 최고 기온이다. 5월에 들어서는 격차가 더 벌어졌다. 16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30도를 기록할 정도로 한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온이 빠르게 높아지자 여름 신발을 찾는 수요도 크게 늘었다.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여름 신발 매출은 지난해 7월과 8월 매출비중의 90%를 넘긴 것으로 집계됐다. 이른 더위로 샌들 등 여름 신발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7-8월) 못지 않은 판매를 기록이다.

시원한 계절감을 살린 디자인과 편안함으로 여름 신발의 강자로 꼽히는 ‘크록스’는 지난해보다 한 달 앞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여름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도 새롭게 입점한다. 신세계백화점 편집숍인 분더샵에서는 단독 신규 브랜드 '카카토스'와 '드 시에나'를 소개한다. 화려한 컬러감과 풍선껌 향기가 나는 소재가 특징인 브라질의 카카토스는 신세계 강남점 분더샵 슈 매장과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리우 데 자네이루(Rio de Janeiro/슬리퍼)가 있으며 가격은 10만원대이다.

드 시에나는 천연 라피아 원사를 사용해 핸드메이드로 생산되는 이탈리아 브랜드다. 강남점·본점 등 분더샵 슈 매장을 통해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레이크 꼬모(Lake Como/슬리퍼)’로 가격은 약 30만원대이다.

젤리슈즈로 대표되는 '헤븐리젤리'와 플립플랍으로 유명한 '토앤토'도 새롭게 소개된다.

헤븐리젤리는 편안한 착화감과 펀칭 디테일이 살아있는 여성 젤리슈즈이다. 두꺼운 아웃솔과 쿠션이 특징인 토앤토도 푹신한 촉감을 앞세워 지난해 여름, 2030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탄 브랜드이다. 대표 상품은 '제로비티'로 약 5만원 정도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잡화담당은 "때 이른 더위와 캐주얼 슈즈 유행으로 벌써부터 여름 신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신세계백화점과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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