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한복판에 김치 팝업이?…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도쿄' 개최

공식 SNS에 앰버서더 '호시'와 함께한 팝업 포스터 공개

본문 이미지 -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 조감도.(대상 제공)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 조감도.(대상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도쿄 시내 한복판에 '김치 팝업'을 연다.

대상(001680)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도쿄 시부야구에 위치한 '크레인즈 6142'에서 일주일간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상 종가가 전개하는 김치 블라스트 팝업은 김치의 무한한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서울·런던·부산에 이어 올해는 도쿄에서 개최된다. 도쿄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시부야 캣스트리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5월 황금연휴 기간을 포함하는 만큼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의 주제는 '딥 다이브 인투 라이프'(Deep Dive into Life)다. 서로 비슷하면서도 다른 한국의 김치 문화와 일본의 문화를 결합해 일상에 깊숙이 파고드는 김치 경험을 제안한다는 설명이다. 대상은 이번 팝업을 통해 종가의 우수한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현지 브랜드 인지도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가 개최되는 '크레인즈 6142'는 일본의 세계적인 건축가 '세지마 가즈요'가 설계한 팝업 전문공간이다. 지상 3층 규모의 건물을 종가만을 위한 공간으로 새롭게 구성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종가의 히스토리부터 일본의 최신 식문화와 결합한 새로운 김치 레시피, 브랜드 앰버서더 세븐틴 ‘호시’와 함께한 작업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대형 스크린·조형물·애니메이션 그래픽 등 풍부한 시청각적 요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 브랜드 종가가 일본 도쿄 중심에서 대규모 김치 팝업을 개최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한·일 양국의 문화를 결합해 김치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김치를 대표하는 종가의 글로벌 영향력이 앞으로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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