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봄 잡아라"…백화점업계, 28일부터 봄 정기세일 돌입

오는 4월 13일까지…물량 늘리고 할인폭도 최대 7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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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오는 28일부터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은 오는 4월 13일까지 봄 시즌오프에시즌오프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같은 기간 전점에서 '스프링 세일'(Spring SALE)을 진행한다. 스프링 세일은 2025년 SS 신상품을 비롯해 총 48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만나 볼 수 있는 롯데백화점의 봄맞이 첫 정기세일 행사다.

남성·여성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상품군이 참여한다. 봄철 야외 활동 수요를 반영한 러닝 상품 기획전 '러너스 위크'와 연중 최대 규모의 '롯데 와인 위크'도 진행한다.

세일 기간 중 4월 4일부터 13일까지는 봄철 러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러너스 위크'를 진행한다. 주요 브랜드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며 스포츠 및 애슬레저 상품군 구매 시 최대 15% 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신백멤버스페스타'를 통해 봄·여름 신상품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백멤버스페스타는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에서 진행되며 스포츠, 남성·여성·영 패션, 아동, 생활 장르 등 약 4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봄 신상품인 니트, 카디건을 비롯해 지난해 이월 인기상품 등 행사 물량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리고, 전 장르에서 다양한 기획상품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닥스신사, 쉬즈미스, 마리끌레르, 엠씨 등 국내 남성복과 여성복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인기 스포츠, 에슬레저 브랜드도 이번 봄 정기세일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스포츠 브랜드들은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최대 50%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역시 봄맞이 할인 혜택을 담은 행사 '더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잡화·스포츠 등 총 2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봄 시즌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목동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본관 지하 1층 이벤트 플라자에서 '골프 대전'을 열고 골프 브랜드의 의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봄 피크닉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더현대 서울에서는 지하 1층과 6층 식당가에서 '피크닉 투고'(TO-GO) 행사를 열고 식당가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포장용으로 구성한 투고 패키지를 판매한다.

나들이에 나선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판교점에서는 9층에서 유·아동 고객을 동반한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팝업 행사 '타이니 아트 월드'를 열고 과일을 테마로 대형 블록을 조립할 수 있는 '프루츠 플레이', 다함께 네 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프루츠 컷' 등의 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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