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하나은행 '프로젝트 퍼스트' 구축 사업 착수

(SK C&C 제공)
(SK C&C 제공)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SK C&C는 하나은행 차세대 시스템 2단계 구축 사업인 '프로젝트 퍼스트 : 기업뱅킹 및 마케팅 고도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25일 밝혔다.

'퍼스트(FIRST)'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하나은행의 기업문화를 반영한 슬로건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로 기업뱅킹 채널과 마케팅 플랫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기업뱅킹 채널 업무 고도화 △통합메시징시스템(UMS) 재구축 △마케팅 플랫폼 고도화를 담당한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기업뱅킹 채널을 고객 여정에 맞춘 디지털 뱅킹 채널로 전환하고 마케팅 플랫폼 또한 고객 행동 기반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먼저 기업 고객이 관심을 두고 있는 금융 여정을 중심으로 고객 유형을 분류하고, 고객별로 선호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조를 최적화한다.

또한 대용량 조회 데이터 처리 속도를 개선하고, 모바일과 대면 서비스가 상호 연결되는 옴니채널을 통한 거래 이어가기 서비스도 구현할 계획이다.

통합메시징시스템(UMS)은 대고객 메시지 발송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재구축을 통해 △고객 유형에 맞는 정보 적시 발송 △대량 발송을 위한 시스템 성능 개선 △발송 단계별 오류 점검 및 이상 징후 감지 프로세스 구현 △정산 업무 자동화 등을 통해 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마케팅 플랫폼 고도화에서는 기업 고객의 거래 여정 및 라이프 사이클 상에서 파악된 행동 정보에 기반을 둔 타겟 마케팅을 강화한다.

김남식 SK C&C 디지털서비스1본부장은 "하나은행의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고객 최우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뱅킹 DX 시스템 개발'이라는 목표에 부합할 수 있도록 기업 뱅킹 채널 및 마케팅 플랫폼 고도화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jr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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