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GS25는 베트남 하노이에 문을 연 베트남GS25 매장의 하루 평균 매출이 500만 원(한화 기준)을 넘어서는 등 K-편의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베트남GS25는 지난달 14일 하노이에 6개 매장을 동시에 오픈했다. 6개 매장은 하루 평균 5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오픈 초기에는 하루 최고 매출 1000만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는 한국 편의점의 하루 평균 매출과 비교해 2.5배 높다.
6개 매장에는 하루 평균 1000명씩, 누적 30만 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대부분의 카테고리 매출 1~3위는 GS25 PB상품, 한국 브랜드 상품이 휩쓸었다.
특히 떡볶이·김밥 등 K-먹거리에 대한 현지 반응이 컸다. 현지화가 아닌 더 한국적인 레시피를 활용하는 상품 리뉴얼 전략이 이번 흥행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회사 측은 매장 규모를 키우고 이색 볼거리, 특화 상품 등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는 출점 전략도 현지 고객의 호응을 끌어내는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성과에 힘입어 하노이 지역 내 매장 전개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 이날부터 하노이 지역 내 신규 매장 오픈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이달 말까지는 7점 늘어난 13점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올해 베트남 전체 매장 수를 500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정채오 GS리테일 해외사업팀장은 "GS25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베트남 북부 교두보인 하노이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명실상부한 베트남 1등 편의점 브랜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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