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위=임영웅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임영웅은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임영웅은 지난해 시상식 이후 개인 콘서트를 제외하고는 공식 활동을 펼치지 않았으나, 최근 영화와 예능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OTT를 통해 공개한 단편 영화 '인 악토버'에 이어 오는 28일에는 콘서트 실황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개봉을 앞두고 있다. 더불어 tvN '삼시세끼', JTBC '뭉쳐야 찬다 3' 등 예능에도 출연해 기대를 모은다.
◇ 2위=영탁
가수 영탁은 K-트로트 가수 부문 2위에 오르며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했다. 각종 행사에서 깔끔한 슈트 패션을 선보여온 가운데, 영탁은 오는 9월 3일 '슈퍼슈퍼'(SuperSuper)로 컴백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이후 1년 1개월 만에 컴백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오는 9월 16일 오후 10시 TV조선에서 추석 특집쇼로 영탁의 단독쇼 '영탁전'이 방송된다. '영탁전'은 공연실황 중계가 아닌 오직 시청자들을 위해 준비된 특별쇼로, 영탁의 의지를 담은 제작됐다는 후문이다.
◇ 3위=정동원
자신의 부캐릭터인 'AI 솔로 아이돌' JD1으로도 활동하는 정동원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동원은 '본캐'인 트로트 가수는 물론 상큼한 아이돌 매력을 맘껏 뽐내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달 중 '에러 405'를 일본어 버전 디지털 싱글로 발매하는 등 일본 활동에 돌입한 정동원은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MC 및 오는 9월 8일 처음 방송하는 ENA·E채널 새 예능 '시골에 간 도시Z(지)'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 4위=장민호
가수 장민호는 이번 집계 기간에 4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각종 무대를 통해 댄디하면서도 화려한 패션을 선보이며 주목 받은 장민호는 최근 여러 행사와 함께 KBS 2TV '편스토랑'과 '2장1절' 등 예능 활동도 활발하게 펼쳐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 MC로 출격해 활약을 예고한다.
◇ 5위=손태진
'트롯 황태자' 손태진은 K-트로트 부문 5위에 안착했다. 각종 방송 활동을 통해 부드럽고 댄디한 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손태진은 이달 종영한 '불타는 장미단' '웰컴 투 장미골' 등 예능에서 독보적인 가창력을 발산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와 함께 가수 에녹과 함께 디너콘서트를 열고 6월부터 지난 3일까지 전국 곳곳에서 팬들과 만나기도 했다.
seunga@news1.kr
편집자주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