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부터 지난 5년간 다양한 책임음주 캠페인을 펼친 결과, 누적 집계로 약 3790만 명의 성인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 코로나 기간 동안 음주 빈도가 높아지는 연말연시에 맞춰 책임음주 문화를 알리고자 기획한 '드링크 와이즈'(Drink Wise)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년 캠페인 채널을 확장하며 책임음주 캠페인을 지속해서 전개해 왔다.
2021년 페르노리카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먹고, 쉬고, 수분충전'(Eat, Pause, Hydrate)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간단한 3가지 책임음주 수칙을 알린 후, 2022년부터는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책임음주 캠페인에 집중했다.
2022년 '유쾌한 시간을 기억하세요'(#Make Memory Not Hangover) 캠페인에 이어, 2023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을 통해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며, SNS를 활용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2023년 캠페인부터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주요 브랜드들과 협업해 팝업, 페스티벌 등에서 오프라인 캠페인 존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 주도형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
또한,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들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직접 '드링크 모어 워터 직원 챌린지' 영상을 제작해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가족과 지인들에게 전달하고, 브랜드 인플루언서 및 국내 협회와 협업하여 더 많은 소비자에게 책임음주 실천 방법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주요 성인 소비자층에게 책임음주 문화를 인식시켰다는 점이 고무적이다"며 "앞으로도 국내에 책임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