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조 깨지고 벽지엔 곰팡이 가득"…주말 18만원대 객실 상태 '헉'

본문 이미지 - (아프니까 사장이다)
(아프니까 사장이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서울 시내 숙박업소를 찾았다가 청결 상태에 충격받고 결국 이용하지 않았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7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같은 자영업자인데 이런 경우는 조금 불편하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출장 업무로 인해 지역 이동이 꽤 잦은 편이라 예기치 못한 상황엔 숙박업소에 숙식하는데 이런 숙박업소는 처음이라 너무 당황했다"면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욕조 수전엔 물때가 끼어있었고 제대로 청소되지 않은 듯 이물질이 묻어있었다. 심지어 욕조 가운데는 금이 간 상태였다. 컴퓨터가 있던 책상은 제대로 닦지 않은 듯 먼지가 가득했고 마우스에도 하얀 때가 끼어있었다.

천장과 벽지도 심각했다. 곰팡이가 피어 있었고 에어컨 인근은 벽지가 까맣게 물들어 있었다. 또 에어컨에서 흘러내린 물 자국도 선명했다. 한눈에 보기에도 객실 청결 상태가 좋지 않았다.

A 씨는 해당 숙소가 서울 유흥 골목 상권에 있다고 밝히면서 "평일 5만원, 주말 18만원 가격대의 객실인데 너무 청결하지 않은 숙소 컨디션에 벙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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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저 또한 자영업자에 속하고 여러 경험을 해봤기에 모든 부분 완벽할 수 없고, 의도치 않은 실수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웬만하면 좋게 생각하고 못 본 척 참고 잠깐이라도 눈 붙이려고 시도했지만 속이불 이물질과 주변 곰팡이, 먼지 정도가 너무 극심했다"고 토로했다.

참다못한 A 씨가 숙소 사장에게 하소연을 털어놨지만, 사장은 "원래 이 상권에서 이 가격대의 숙박업소들은 대부분 다들 이렇다"고 되레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고 한다. 동시에 "입실한 지 40분쯤 지나서 환불은 절대 안 된다. 환불 요청할 거면 숙박 앱에 연락해라"라고 덧붙였다.

이에 A 씨는 숙박 앱에 문의했지만 "사장 허가에 따라서만 환불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A 씨는 "괜히 얼굴 붉히며 감정 상하고 싶지 않아서 예의 갖춰 죄송하다고 인사드리고 숙박비 포기하고 숙박하지 않고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유동 인구 높은 유흥 골목 상권에 위치한 숙박업소라서 경쟁력은 크게 없는 것 같다"며 "사장님께서 직접 말씀하시길, 불경기라서 리모델링하고 싶어도 하지 못한다더라"라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다른 사장님들은 이런 일 겪지 않길 바란다"면서 "어떤 장사고 어떤 사업이든 거짓 하나 없이 정직하게 내 가족들을 상대하는 것처럼 진심으로 다가가야 악순환 없는 좋은 흐름과 우수한 결과가 있는 법"이라고 강조했다.

sby@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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