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한유원, 소상공인 대상 스마트 풀필먼트 서비스 지원

e-풀필먼트 신규 입점 소상공인 250개사에 물류비 지원
"최상의 풀필먼트 서비스로 셀러 편의 제고·매출 확대 총력"

CJ대한통운이 한유원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풀필먼트 서비스를 지원한다. CJ대한통운 메가허브 곤지암의 모습. (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이 한유원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풀필먼트 서비스를 지원한다. CJ대한통운 메가허브 곤지암의 모습. (CJ대한통운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CJ대한통운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과 손잡고 소상공인 이커머스 셀러들의 판매 확대 및 물류비 부담 경감에 팔을 걷어붙였다.

CJ대한통운은 한유원의 '2025년 소상공인 스마트물류 지원사업' 수행사로 선정돼 중소 셀러를 대상으로 e-풀필먼트 입점사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취지는 스마트 풀필먼트 서비스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양 기관은 총 250개 사를 모집한다. 지원 조건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셀러이며 '판판대로' 홈페이지에 신청·접수하면 된다.

참여사로 선정된 이커머스 셀러는 국비로 물류 지원금을 받는다. 개별 셀러 기준으로 지원금 국비 157만5000원, 자부담금 35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CJ대한통운은 소상공인 셀러에게 자사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e-풀필먼트'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판매 플랫폼에 제한이 없는 스마트 풀필먼트 물류 서비스와 올해 초 시행한 '매일 오네(O-NE)'를 비롯해 익일배송, 익일 도착보장, 당일배송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스마트 풀필먼트센터 인프라 투어를 진행해 셀러들의 이커머스사업 이해도 제고에도 힘쓸 예정이다.

풀필먼트(Fulfillment)는 물류기업이 이커머스 셀러의 상품 입고부터 보관, 피킹, 재고관리, 출고 등의 과정을 관장하는 서비스다. 물류를 전문기업에 맡김으로써 핵심 비즈니스인 판매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주문 마감 시간 연장, 도착보장 등의 서비스 이용을 통한 판매 확대 효과가 장점으로 꼽힌다.

CJ대한통운은 작년 말 기준 총 12개 센터, 35만1814㎡(10만6424평) 규모의 풀필먼트센터를 보유, 상품의 특성과 보관 조건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CJ대한통운은 물류센터와 배송업무가 분리돼 있는 다수 풀필먼트기업과 달리 보관부터 배송에 이르는 '원스톱 물류'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셀러는 밤 12시 주문 마감 상품의 익일 배송은 물론 권역에 따라서는 당일 배송을 통한 판매 확대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도형준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은 "e-풀필먼트 서비스와 '오네(O-NE)'를 결합한 차별화된 물류 솔루션으로 셀러에게는 판매 확대 및 배송 경쟁력 제고를, 소비자에는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소상공인 스마트물류 지원사업에 선정된 셀러 고객을 위해 서비스 품질 제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alexei@news1.kr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