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애견인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숙박대전을 통해 예약 할인이 가능한 숙소 중에 강아지 동반 호텔과 펜션도 포함돼 있어서다.
12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다음달 8일까지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진행된다.
숙박대전은 여기어때, 하나투어, 11번가 등 총 49곳을 통해 국내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2만~3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숙박할인권을 제공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내 각종 온라인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일반 숙소는 물론 강아지 동반 숙소도 예약 할인이 가능하다는 소식에 애견인들이 반색하고 있다.
숙박대전에 참여한 애견펜션으로는 가평 땡큐도그 애견펜션을 비롯해 △아쇼카펜션 △엘페로 애견리조트&펜션 △양양 빈티지하우스 △해뜨는창문 애견동반펜션 △씨엔스타 애견동반펜션 △강릉 로사키즈&애견동반 풀빌라 △파인힐애견펜션 △평창 스토리애견펜션 △고성 펫클라스펜션 등이 있다.
애견놀이터가 있는 호텔도 예약 할인이 가능하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소노벨 비발디파크와 부산 더펫텔 등이 숙박대전에 참여 중이다.
반려견 전용 객실이 있는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와 △휘닉스 평창 리조트 △오션투유리조트 설악비치 호텔&콘도 △평창 라마다호텔&스위트 바이 윈덤 등도 예약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서울과 경기, 인천에 있는 고급호텔도 숙박대전 할인 혜택을 받고 강아지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포시즌스 호텔부터 △밀레니엄 힐튼 서울 △콘래드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와 인천 등에서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
강아지를 동반할 경우 숙박대전으로 예약하기 전에 주의사항을 미리 확인해두면 휴가를 더욱 편안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