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BGF리테일(282330) 운영 CU가 인기 여자 아이돌 QWER과 협업한 와인을 4월 초 출시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내달 초 QWER과 협업한 스파클링 와인 4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4종은 멤버 4인에 맞춘 것으로 △스파클링QWER레드히나 △스파클링QWER레드시연 △스파클링QWER화이트쵸단 △스파클링QWER화이트마젠타다. 가격은1만9900원으로 책정됐다.
CU는 와인과 함께 멤버 관련 굿즈인 아크릴 코스터와 칠링백을 동봉할 계획이다.
편의점업계에서 유명인과 협업한 주류 상품 출시는 보편화 됐다.
세븐일레븐은 방송인 신동엽, 배우 하정우 등 연예인 특화 주류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스타 마케팅'을 강화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 방송인 신동엽과 개발한 '블랙서클 하이볼' 2종(오리지널·레몬), '하정우 와인'으로 유명한 '콜 미 레이터'(Call me later) 레드 와인 1종을 동시에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애주가로 정평이 난 신동엽이 개발부터 참여한 '생드래프트비어'는 판매 시작 시점 대비 45% 신장했다.
또한 신동엽이 원액 시음, 패키지 디자인 등 제품 기획 및 개발의 모든 단계에 직접 관여한 '블랙서클 위스키'는 지난 2월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12만 병의 물류센터 재고가 모두 소진됐다.
GS리테일(007070) 운영 GS25도 여자 아이돌 NMIXX(엔믹스) 멤버 설윤을 내세워 카브루리얼패션후르츠하이볼·리얼자몽하이볼을 선보였다.

가요계 손꼽는 애주가로 알려진 소유가 캔 형태의 하이볼 신제품을 선보이며 주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소유는 이름만 사용하게 하는 등 명성을 노린 연예인 마케팅이 아닌 법인 설립부터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며 진심을 다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쏘하이볼은 소유가 직접 개발하고 기획한 주류 브랜드로, 그녀의 시그니처 하이볼 레시피를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주정을 사용하지 않고 원액만 담았으며, 당류 0g, 고도수로 만들어져 애주가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두 제품 모두 통풍을 유발하는 퓨린 성분이 없고 주정과 설탕을 넣지 않아 주종의 고유한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