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홍삼 넣은 수출 전용 신제품 효과 뚜렷 다시부는 한류에 코로나19 확산 속 비대면 마케팅
편집자주 ...막걸리가 돌아왔다. 더 이상 ‘어르신들의 술’이 아니다. 젊은이들이 와인을 마시듯 막걸리를 마신다. 특히 막걸리의 매력에 빠진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다. 막걸리 자체도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연구를 거듭한 끝에 신맛을 줄이면서도 금방 배가 부른 느낌까지 없앴다. 전국에서 판매되는 막걸리만 500여종에 이른다. 최근 불고 있는 막걸리 열풍이 10년전과 다르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다. 제2 전성기로 접어든 막걸리 시장을 집중 분석해 봤다.
편집자주 ...막걸리가 돌아왔다. 더 이상 ‘어르신들의 술’이 아니다. 젊은이들이 와인을 마시듯 막걸리를 마신다. 특히 막걸리의 매력에 빠진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다. 막걸리 자체도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연구를 거듭한 끝에 신맛을 줄이면서도 금방 배가 부른 느낌까지 없앴다. 전국에서 판매되는 막걸리만 500여종에 이른다. 최근 불고 있는 막걸리 열풍이 10년전과 다르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다. 제2 전성기로 접어든 막걸리 시장을 집중 분석해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