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일창 한병찬 기자 =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화하며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을 메인 슬로건으로 정했다. 브랜드 슬로건은 '지금은 이재명'이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슬로건은 이 전 대표가 국민과 함께 나아갈 꿈에 대한 고민의 결과라는 것이 이 전 대표 측의 설명이다.
어떻게 선거에서 이길지보다 어떤 변화를 만들지에 집중하고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국민의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나라'로 만들어 내는 것 자체가 목표라는 의미가 함축돼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이 전 대표 개인의 경쟁력인 추진력과 결단력, 유능함으로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세계를 선도하는 'K-이니셔티브'를 이끌 수 있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이 전 대표는 이번 대선을 "대한민국의 국운이 걸린 절체절명의 시기, 내란마저 이겨내고 세계 속에 우뚝 선 위대한 나라임을 증명할지, 파괴와 퇴행의 역주행을 계속할지 결정되는 역사적 분수령"이라고 규정했다.
이 전 대표는 "'모방의 기술'로 이룩한 우리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스템을 '주도의 기술'로 전환해 나가자"는 'K-이니셔티브' 방향을 제시했다.
ic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