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진행한 '2025년 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소상공인 193개 사를 방송광고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총 768개 소상공인이 신청했으며 자격심사와 매출액, 사업경쟁력, 광고적합성, 성장 기대효과 등을 평가해 부산경남권, 광주전라권 등 비수도권 소재 소상공인 141개 사를 우선 선정하고 나머지 52개 사는 종합평가 점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소상공인은 TV와 라디오 광고에 구분 없이 방송광고 제작 및 송출 비용의 90% 범위에서 최대 9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방송광고 전문가를 통해 일대일 맞춤형 마케팅 컨설팅도 제공받게 된다.
자세한 선정 결과는 코바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지원사업 효과 평가 조사 결과, 지원받은 소상공인들의 평균 매출은 10.8%, 평균 고용은 4.7%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또 지원사업 보조금과 함께 기업들의 추가 자금이 더해져 약 27억5000만 원 규모의 방송광고 시장이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방통위는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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