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풀필먼트 브랜드 '더 풀필' 선봬…"이미지 차별화"

B2C 물류부터 B2B 물류까지…고객 락인 효과 강화

CJ대한통운 용인센터 모습(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용인센터 모습(CJ대한통운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CJ대한통운(000120)은 풀필먼트 서비스 브랜드 '더 풀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더 풀필'은 기업 간 거래(B2B),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물류에 더해 전 과정을 아우르는 풀라인업 서비스(B2B2C)까지 포괄하는 통합 풀필먼트 브랜드다.

그동안 B2B 업종으로만 인식되며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았던 물류업에 브랜드를 도입함으로써 이미지를 차별화 및 고급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업종별 특성에 맞는 최적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풀필먼트는 효율적 물류 운영이 필요한 고객사의 상품을 입고부터 보관, 피킹, 재고관리, 출고까지 물류 기업이 원스톱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고객사는 물류를 전문기업에 맡기고 사업에 집중할 수 있고 주문 마감 시간 연장, 도착보장 등의 서비스 이용을 통한 판매 확대 효과가 장점으로 꼽힌다.

CJ대한통운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B2B 물류 운영 경험 및 첨단 물류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식품, 패션, 뷰티, 제약 등 산업별 특성에 맞춘 고객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특히 풀필먼트와 주 7일 배송 서비스 '매일 오네'를 결합할 경우 구매자들은 밤 1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현재 2000여 개 고객사를 통해 축적된 풀필먼트 운영 노하우에 더해 각 업종 특성에 최적화된 520여 개 국내외 거점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윤진 CJ대한통운 한국사업부문 대표는 "더 풀필 브랜드 론칭은 단순한 물류 대행을 넘어 고객사의 성공까지 책임지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며 "산업별 특화 역량과 '오네'의 배송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CJ대한통운만의 풀필먼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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