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부설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통해 제조혁신을 선도한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포상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추진단은 5일부터 2025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제조혁신 유공 및 우수사례 포상' 신청 및 접수를 시작했다.
포상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참여 등 스마트 제조혁신 활동을 통해 정책지원 성과(공정·경영 개선 등)를 창출하고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표창해 제조혁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상 부문은 △제조혁신 우수기업 △제조혁신 유공자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사례 총 3개다.
신청접수는 2025년 3월 5일부터 4월 4일까지 진행된다.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포상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추진단은 신청한 기업과 유공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후보자를 추천하고 중기부에서 공적 심사를 통해 정부포상 훈격을 결정할 예정이다.
제조혁신 우수기업 부문은 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수공 기간이 최소 2년 이상인 우수 도입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제조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스마트공장 전담은행 저금리 자금(시설·운전) 대출이자 추가 우대(2%+0.3%)와 2026년도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조혁신 유공자 부문은 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유공자로서, 수공 기간이 최소 2년 이상인 기업 소속 경영인(대표이사·임원), 기업 및 유관기관 소속 직원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사례 부문은 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우수한 혁신을 이룬, 수공 기간이 모두 2년 이상인 도입·공급기업이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사례 컨소시엄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 전시회 참여 지원, 스마트공장 전담은행 저금리 자금(시설·운전) 대출이자 추가 우대(2%+0.3%) 및 2026년도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수여식은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 대전의 제조혁신 유공 포상 행사에서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