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공예 가치, 도심 속에서"…신세계百 헤리티지 브랜드 티저 공개

한국적 소재들이 장인의 손길을 거쳐 공예품으로 변모하는 과정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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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 브랜드 티저 영상을 10일 공개했다.

지난 9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헤리티지에 오픈한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는 '고객에게 가장 귀한 것을 선보인다’는 신세계백화점의 철학에 '헤리티지: 귀한 것을 잇다'는 의미를 더해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이다.

전시·워크샵·기프트샵·디저트 살롱으로 구성된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는 관람, 체험, 쇼핑, 식음 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에 과거와 현재를 이어 계승되는 한국 문화와 장인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가 이어가는 전통과 공예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4월 한 달간, 서울을 대표하는 새로운 명소이자 K-컬처 허브로 자리매김한 신세계스퀘어에서 브랜드 티저 영상을 상영한다.

티저는 '한국적 소재들이 아름다운 공예품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조명한다.

대나무, 짚 풀, 도자, 금속 등 과거부터 한국인의 삶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들이 장인의 손길 안에서 채취 · 선별 · 가공되어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지기까지를 40초의 짧은 시간 안에서 감각적이고 극적으로 풀어냈다.

이번 브랜드 티저에는 각 소재를 대표하는 장인들이 직접 참여해 '원물이 공예품으로 완성되기까지'라는 주제를 더욱 완성도 있게 표현했다.

대나무 공예 명인 한창균 작가가 선보인 대나무 채취 및 박피 손질 장면과 박성극 작가가 보여준 도자의 형태를 잡아가는 모습, 한지 공예가 이종국 작가의 닥섬유 처리 과정 등에서 작가들의 장인 정신과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영상에 등장한 작품들은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의 전시 공간과 기프트샵에서 만나볼 수 있어, 우리 공예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구매의사를 가진 고객에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된 티저의 본 영상은 5월부터 하우스오브신세계 인스타그램과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헤리티지 5층과 지하 1층에 위치한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를 총괄한 김경은 아트앤스페이스 소장은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전통과 현재를 잇는 한국인의 삶을 이해하고 한국 공예와 장인 정신의 가치를 경험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h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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