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장 본다"… 그로서리 쇼핑 전용 '롯데마트 제타' 앱 출시

독자적 기술 'AI 장보기'…맞춤형 장바구니 완성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롯데마트는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마트 제타는 기존 롯데마트몰 앱을 한층 고도화했으며, 슬로건을 '스마트 신선 솔루션'으로 삼고 AI 기반의 편의성과 효율성 높은 온라인 그로서리 장보기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 제타 앱은 'AI 장보기' 서비스를 도입하고, '스마트 카트' 콘텐츠를 선보인다. 버튼 터치 한번으로 10초내에 개인별 맞춤 장바구니를 완성해준다.

AI를 상품의 수요 예측에도 활용해 결품률을 크게 낮췄다. 롯데마트 제타 앱에서는 고객이 상품 배송 시간을 선택하면 점별 재고 수량과 상품의 판매되는 추이를 분석해 선택한 배송 시간대에 구매가 가능한 상품을 노출한다.

향후에는 앱 고도화를 통해 메인 화면에서도 AI가 사용자의 구매 성향과 주기, 선호 상품 등을 분석, 개인별 맞춤 상품을 선정해 노출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 제타 앱의 UX/UI는 가격, 행사 유형, 소비기한 보증 등 상품 구매와 관련된 핵심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됐다.

상품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아도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수량 조정이 가능하도록 구매 단계를 축소했고, 앱의 우측 상단에는 장바구니의 총액과 할인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결제 직전 단계에서 '장바구니 체크'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고객이 할인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방지하도록 했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롯데마트 제타의 핵심 경쟁력은 혁신적인 AI 기술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구매 성향에 맞게끔 앱 내 쇼핑 환경이 구축되는 것"이라며 "국내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압도적 우위의 갖춘 핵심 브랜드로 자리잡아 온오프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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