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인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는 인공지능(AI)으로 상품 리뷰를 자동 분석해 주는 'AI상품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AI가 수만 건의 상품 리뷰를 자동 분석해 최대 5개의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정리해 제공한다. 긍정 키워드는 핑크색으로 표시해 한눈에 리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리뷰 내용을 요약해 제공하는 '리뷰 간추려 보기' 기능도 제공된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제품의 강점과 약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포토 리뷰 중심의 정보를 통해 직관적인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
방송 상품의 경우 쇼호스트 음성을 활용한 '한 줄 요약' 서비스를 추가해 제품의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전달한다.
쇼핑엔티는 AI상품평을 도입해 정보 과부하로 인한 소비자의 고민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태홍 쇼핑엔티 마케팅실장은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AI상품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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