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도 뜨는 K-뷰티"…스킨1004,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

현지 주요 뷰티 리테일 네트워크 확보…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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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1004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는 인도 내 주요 뷰티 리테일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인도는 한류 열풍으로 K-뷰티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뷰티 업계의 신흥 시장으로 부상했다. 시장조사기관 모더인텔리전스는 2026년까지 인도의 K-뷰티 시장 규모가 연평균 9.4%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스킨1004는 뷰티 인플루언서 및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현지 트렌드에 따라 이커머스 채널에 기반해 인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인도 최대 뷰티 이커머스 티라(Tira), 나이카(Nykaa), 아마존(Amazon) 등 주요 리테일 9곳에 입점을 완료했다. 특히 나이카는 '인도의 올리브영'으로 불리는 만큼 브랜드 전파에 긍정적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오는 27일에는 온라인 영향력을 보유한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곽인승 스킨1004 총괄은 "최근 인도에서 '코리안 뷰티', '코리안 스킨케어' 등 K-뷰티 붐이 일고 있다"며 "14억 인구 대국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인도 시장을 겨냥해 향후에는 오프라인까지 유통 채널을 지속 확장하며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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