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초 한파로 아우터 수요 급증…코오롱FnC, 동·간절기 상품 동시 판매

헨리코튼, 아우터 매출 164% 증가…파일럿코트 338%↑
시리즈 323%, 럭키슈에뜨 173%, 코오롱스포트 125% 늘어

본문 이미지 - 패션업계가 동절기 상품과 한파 직후 찾아올 간절기 봄 신상을 동시에 선보이며 날씨에 따라 고객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럭키슈에뜨제공)
패션업계가 동절기 상품과 한파 직후 찾아올 간절기 봄 신상을 동시에 선보이며 날씨에 따라 고객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럭키슈에뜨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패션업계가 동절기 상품과 한파 직후 찾아올 간절기 봄 신상을 동시에 선보이며 날씨에 따라 고객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14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은 2월 1주 차 기준 아우터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의 스테디셀러인 파일럿 코트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338% 신장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헨리코튼은 25S/S 상품을 출시하며 간절기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헨리코튼의 '패디드 디테처블 헌팅 점퍼'는 빈티지 스타일의 아우터로 패딩 이너를 기온에 따라 탈부착하며 두 가지 방법으로 입을 수 있어 간절기 시즌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는 2월 1주차 아우터 판매가 전년비 323% 신장하는 판매율을 기록했다. 다운 제품과 투웨이 코트가 판매 호조를 보였다. '시리즈X언어펙티드 LS N3B다운 점퍼', '밀리터리 다잉 모즈코트' 등의 상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시리즈는 25S/S 시즌 간절기 아이템으로 봄에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은 '스탠드넥 크랙 레더 블루종'과 '워싱 MA-1 점퍼' 등을 선보인다.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2월 1주차 기준 아우터 판매량이 전년비 173% 증가했다. 럭키슈에뜨는 25S/S 봄 신상품으로 '프릴 포인트 점퍼'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언발란스 프릴 디테일이 특징으로 아이보리 색상의 경우 현재 온라인 품절된 상태이며 재입고를 앞두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역시 동절 상품 매출이 한파가 절정이었던 2월 1주차에 동기간 전년 대비 125% 신장률을 기록했다. 한파 직후 유용한 경량다운과 같은 아이템도 판매를 시작했다. 코오롱스포츠의 25S/S 신상품인 경량 패딩 재킷 '키퍼 플라이트'는 물결무늬 퀼팅 디자인이 특징인 아우터로 방풍 및 보온성이 뛰어나 간절기와 봄철에 입기 적합하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이번 시즌 간절기 아이템으로 '툭(TOOK) 재킷'을 제안한다. 카라 배색이 2025년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모카무스 톤이 반영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변화하는 기온에 따라 레이어드가 가능한 아우터로 봄에 입기 좋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겨울과 봄이 혼재된 2월 날씨에는 기온 변화에 맞춰 입을 수 있는 실용성 높은 아이템이 필수적"이라며 "25S/S 시즌 레이어드나 탈부착 가능한 아우터에 주목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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