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위=임영웅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임영웅은 부동의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1위 자리를 지키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다이렉트 메시지(DM)로 구설에 올랐음에도 1위를 굳건히 지키며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평소 댄디한 스타일과 함께 무대 위에서 여러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29일, 올해 1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6일간 고척스카이돔에서 콘서트 '임영웅 리사이틀'을 개최하면서 팬들을 만나기도 했다.
◇ 2위=이찬원

가수 이찬원은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에서 진행된 KBS 2TV '불후의 명곡' 녹화 출근길에 포착된 모습으로 2위에 올랐다. 당시 이찬원은 검정 패딩 재킷을 입고 한손에는 커피를, 다른 한손에는 지갑과 핸드폰을 든 편안한 차림으로 등장해 일상 속에서도 빛나는 비주얼을 과시했다.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이찬원은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이찬원 콘서트 찬가: 디어 마이 찬스'로도 팬들과 만난다. 26일 개봉한다.
◇ 3위=정동원

'JD1'이란 아이돌 부캐릭터도 보유 중인 가수 정동원은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3위를 차지했다. 정동원은 최근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을 통해 정통 트로트의 매력과 K팝 가수로서의 강점을 다채롭게 선사하고 있다. 또한 현재 TV조선(TV CHOSUN) '미스터트롯3'에 마스터 군단 중 한 명으로도 출연, 인기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정동원은 오는 3월 새 정규를 발매할 예정이다.
◇ 4위=장윤정

가수 장윤정은 각종 행사와 방송에서의 무대 모습 등 에너지 넘치는 비주얼로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4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장윤정은 현재 TV조선 '미스터트롯3'에서 마스터 군단 중 한 명으로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ENA 예능 프로그램 '내 아이의 사생활'에도 출연하는 등 방송 활동을 쉴틈없이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김선근 전 아나운서가 프리 선언 후 힘든 상황을 겪을 당시 장윤정에게 200만 원의 지원을 받았다는 미담도 전해져 화제를 모았다.
◇ 5위=송가인

송가인은 이번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5위에 자리했다. 지난 11일 정규 4집 '가인:달'로 컴백한 송가인은 유튜브 활동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지난 13일 경기 남양주의 한 스튜디오에서 '팔도가인' 유튜브 콘텐츠 첫 촬영 모습이 포착된 송가인은 하얀색 블라우스에 검정 바지를 정갈하게 입은 모습으로 무대와는 다른 매력을 과시했다. 송가인의 신보 '가인;달'에는 더블 타이틀곡 '아사달'과 '눈물이 난다'를 비롯해 총 9곡이 수록됐다. 특히 송가인은 수록곡 '평생'의 작사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taehyun@news1.kr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