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2일 강원교육콜센터를 찾아 근무 현장을 살펴보고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원교육콜센터는 직원들의 반복적인 전화 민원 업무 응대 부담을 감소시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출범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전문상담원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민원 서비스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원교육콜센터의 지난해 총 수신건수는 5939건이다. 월 평균 수신건수는 644건이다. 이 중 상담건수는 594건으로 응답률은 92.14%로 나타났다. 1일 평균 처리건수는 29건이다.
주요 상담 내용은 임용시험, 교육비·교육급여 신청, 전학, 편입학 관련 문의에 집중됐다.
신경호 교육감은 “전문상담원의 정신·신체적 소진 예방과 고충 해소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도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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