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의 생활 밀착형 금융 브랜드 저널 '페이어텐션' 구독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는 페이어텐션이 2022년 7월 '페이로운 소식'이란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지 2년 9개월 만에 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모았다고 17일 밝혔다.
페이어텐션은 지금 집중해야 할 오늘의 금융 정보를 매일 정확하게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에서 구독할 수 있다.
일상에서 간과하기 쉬운 금융 팁부터 경제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심층 분석, 금융 외 시의성 있는 이슈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소비, 세금, 혜택, 연말정산 등 일상 속 머니 팁을 소개하는 '페-이로운 생활'과 금융 인사이트에 도움 되는 교양 지식을 설명해 주는 '기회가 될 지도'를 비롯해 '투자에 무지 쓸모있는', '부동산 길잡이', '어렵지않대출' 등 다양한 금융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안내한다.
지금까지 발행된 누적 콘텐츠는 1800여 개, 누적 조회수는 1억 1000만 뷰를 넘어섰다.
카카오페이는 페이어텐션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를 꼽았다. 전세 사기 수법과 예방법을 다룬 '요즘 전세 사기 수법, 이렇게 속인대요' 콘텐츠 투표에는 4일 만에 4만 1000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여했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