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지니언스(263860)는 인공지능(AI) 기술 내재화를 위해 최고 인공지능 책임자(CAIO를 임명하고, 미국법인에서는 AI 기반 보안 개발을 주도할 '프로덕트 매니저'(PM)를 모집하는 중이라고 5일 밝혔다.
회사는 제품·조직·프로세스 전반을 AI로 혁신하는 'AI 전환(트랜스포메이션)'을 차세대 핵심 전략으로 삼았다. 사이버 보안 패러다임을 바꾸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취지다.
새로운 직책인 CAIO는 이러한 AI 이니셔티브를 주도한다. 전사 운용 효율성 개선, 고객 경험 향상, 신규 수익원 창출 등 AI의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하는 것도 업무다.
미국법인에서는 채용하는 PM은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ZTNA(제로 트러스트)·단말 보안(EDR) 제품 로드맵 개발·실행 △AI 기반 위협 탐지 및 자동 정책 적용으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 강화 △AI 보안 기능 개발 등을 맡는다.
PM은 AI·데이터 과학·사이버 보안·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이해 능력이 요구된다. 데이터 기반 분석 및 문제 해결 능력, 파이썬(Python) 등 기본적인 코딩 능력도 필요하다.
PM 경력자뿐만 아니라 주니어 엔지니어, 인턴도 지원할 수 있다. 지니언스 미국법인 소재의 실리콘밸리에서 근무하게 되며, 능력·상황에 따른 비자 지원도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면접 전형 2단계로 진행되며 접수 기간은 이달 23일까지다. 지니언스 채용 홈페이지·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계연 지니언스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미국 법인장은 "회사가 지난 20년간 전 세계 3000개 이상 고객사를 지원하며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와 실전 사례에 AI 기술을 접목할 것"이라며 "이러한 전략적 자산을 활용해 기존 설루션 정밀도를 높이고, AI 연구 역량도 대폭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2016년 미국법인 설립, 2024년 10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중동 사무소를 개설했다. 인도 벵갈루루에 글로벌 고객 지원센터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legomast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