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웹케시(053580)그룹의 비용관리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는 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에 모바일 식권 서비스 '비플식권'을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비플식권은 식권 발급부터 결제, 정산까지 모든 과정을 하나의 스마트폰 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비즈플레이는 이번 공급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 내 구내식당 운영 전반을 디지털화한다.
현재 한국폴리텍대학의 △항공캠퍼스 △부산캠퍼스 △원주캠퍼스에서 비플식권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비즈플레이 측은 비플식권을 통해 학과별로 상이한 이용 조건을 반영할 수 있어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학과별로 서로 다른 식권 가격에 맞춰 전용 바코드를 생성하고 비플식권 전용 체크기를 도입해 학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운영 담당자 또한 식수 집계, 결제 금액, 이용 인원 등 구체적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수기 장부 없이도 정확한 관리가 가능하다.
비플식권은 활용성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출시 3년 만에 개인 병원, 중소기업, 대기업, 공공기관 등 1000여 개 기업에 도입돼 현재 약 5만 명의 임직원이 사용하고 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대학교와 공공기관 구내식당에서도 비플식권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관과 대학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