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상역, WWF와 함께 '제로파워 챌린지' 캠페인 진행

15일부터 3일간 총 270명 임직원 참여
지속가능한 지구 위해 실천형 환경 캠페인 펼쳐

본문 이미지 - 글로벌세아 그룹의 세아상역이 제로파워 챌린지를 진행했다 (글로벌세아 제공)
글로벌세아 그룹의 세아상역이 제로파워 챌린지를 진행했다 (글로벌세아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글로벌세아 그룹 계열사인 세아상역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WWF(세계자연기금)와 협력해 '제로파워 챌린지' 캠페인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세아빌딩과 인디에프빌딩에 마련된 팝업 부스에는 계열사인 인디에프와 S&A도 함께 참여했다. 임직원들에게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 속 기후 행동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로파워 챌린지' 캠페인은 매년 4월 22일로 지정된 지구의 날(Earth Day)을 앞두고 전력 소비를 잠시 멈추고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제로파워 챌린지는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다짐 서명과 함께 참여자가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기후 행동을 직접 적어 보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WWF가 기부의 일상화를 위해 선보인 프로그램 '클릭투기부(Click to Give)'가 함께 소개돼 온라인 쇼핑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기부 방식에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캠페인은 3일간 임직원 270여 명이 '기후 행동 실천 다짐 서명'을 하고 WWF의 상징인 판다와 함께하는 인생네컷 사진촬영 이벤트 등도 참여했다. 참여자에게는 자연보전에 대한 인식을 꾸준히 제고할 수 있도록 WWF 친환경 굿즈가 제공됐다.

한편 세아상역은 최근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하는 등 일상에서도 지속 가능한 ESG 경영실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5월 윤리적 사업 운영과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달성을 위해 UNGC(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으며 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주관하는 'Fashion Forever Green' 협약에도 동참하며 실천적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alexei@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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