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지난 18일에 자동차 문화 브랜드 피치스그룹코리아(이하 피치스)와 2025 시즌 팀웨어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분당 인디고 캠프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피치스 여인택 대표와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레이싱·마케팅 담당 이사,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을 비롯한 드라이버들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피치스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2025 시즌 팀웨어를 제작·후원하게 된다. 피치스 특유의 스트릿 감성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반영한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팀웨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8년 LA와 서울을 기반으로 시작된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를 패션, 음악, 아트, 게임, F&B 등 다양한 영역과 결합한 프로젝트를 전개하며 젊은 세대의 스트리트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다.
피치스 여인택 대표는 "명문 레이싱팀인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모터스포츠 및 자동차 문화 전반에서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감독은 "피치스의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신규 팀웨어에는 피치스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팀의 역동성이 잘 담겼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 모두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 창단 28주년을 맞은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 중이다.
2018년 TCR 코리아 초대 챔피언 등극, 2019년 블랑팡 GT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TCR 아시아 및 TCR 이탈리아 팀 종합 2위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TCR 유럽 풀시즌 출전을 확정하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를 중심으로 알로이휠 및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