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금준혁 기자 = 이노션(214320) 독일법인이 독립 언론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는 공익적 메시지의 광고 성공에 힘입어 현지 에이전시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이노션은 31일 독일법인이 글로벌 마케팅·광고 전문 플랫폼 'Little Black Book(LBB)'이 선정한 현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랭킹 1위, 유럽지역 전체 2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순위는 2018년 시작된 LBB 주관 어워즈 'Immortal Awards(임모탈 어워즈)'의 결과를 기준으로 매년 전 세계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발표된다. 임모탈 어워즈는 광고 마케팅 산업 내 메이저 무대로 급부상 중인 국제광고제다.
이노션 독일법인은 해당 어워즈에서 국경 없는 기자회와 함께한 '최초의 연설' 캠페인으로 최고상을 획득했다.
캠페인은 '아름다운 말이 아닌 자유로운 언론을 믿으세요'라는 강력한 카피로 독립 언론을 지지해 달라는 공익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높은 평을 받았다.
또한 영화와 같은 감각적 연출을 통해 긴 여운을 남기며 언론의 자유와 인권에 대한 가치를 상기시켜 호평받았다.
지난해에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도 해당 캠페인을 통해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받은 바 있다.
rma1921k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