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컬리는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연내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컬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컬리의 식품·생필품 등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선보이고, 양사가 공동으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상품 및 서비스 부문에서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컬리는 대규모의 새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고객군도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컬리몰 한 곳이었던 판매 채널도 네이버로 확장되며 서비스 경쟁력 강화가 예상된다.
네이버는 컬리가 보유한 프리미엄 상품군을 다양한 사용자에게 제안하고, 서비스 경험을 확장하는 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이용자 확대에 긍정적 영향이 예상된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컬리와 네이버는 다른 플랫폼이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각 사만의 명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최적의 협업 파트너"라며 "업무 제휴를 기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좋은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컬리와의 파트너십으로 네이버의 쇼핑 생태계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의 쇼핑 경험 고도화와 혜택 강화에 초점을 두고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서비스를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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