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 활성화를 위해 'Beauty of SSG'(뷰티 오브 쓱)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고 배우 차은우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17일 오전 공개되는 브랜드 캠페인 본편 영상에서 뷰티를 새롭게 규정했다. ‘뷰티 오브 쓱’은 세상의 모든 화장품을 뷰티 전문관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문구다.
17일 광고 캠페인 론칭을 앞두고 이달 초부터 차은우의 영어 이름 '펠릭스'를 부캐(부캐릭터)로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했다.
부캐 펠릭스가 쓱닷컴 뷰티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린 10여건의 게시물은 2주일 만에 10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고, 공식 계정 구독자 수도 펠릭스 등장 이전 대비 2배 늘었다.
SSG닷컴은 올해 3월 말 기준 국내외 2000개 브랜드의 100만여 개 화장품을 뷰티 전문관에서 판매하고 있고, 중소 화장품 브랜드사 협업도 강화하고 있다. 체계적인 인디 브랜드 육성을 위해 코스맥스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중소 브랜드사의 판로를 여는 연중 최대 규모의 화장품 할인행사 '뷰티쓱세일'도 4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표상순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차은우의 세련되고 신뢰도 높은 이미지가 쓱닷컴 이미지와 부합해 뷰티 모델로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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