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롯데마트, PB 상품 공동 개발…대용량 파우치 음료 출시

본격 성수기 공략…공동 개발 및 소싱 확대 예정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마트와 공동 개발을 통해 가성비 대용량 PB 파우치음료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동 개발 상품은 '세븐셀렉트 대용량 파우치음료' 4종으로, '세븐셀렉트 아메리카노(리얼블랙·스위트·헤이즐넛향)' 3종과 '세븐셀렉트 복숭아이스티'다.

1.5리터(L)의 넉넉한 용량으로 아이스 음료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성수기를 앞두고 출시하는 만큼 나들이나 각종 야외활동시에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가격은 시중에 판매 중인 일반 파우치음료 대비 50%가량 저렴하다.

'세븐셀렉트 고흥유자에이드'도 선보인다. 국내 최대 유자 생산지인 고흥군에서 선별한 유자를 활용한 상품으로 100% 국산 고흥유자의 진하고 향긋한 맛이 돋보인다.

세븐일레븐과 롯데마트는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향상시킨 다양한 PB 상품을 선보이고자 지난해 'PB 개발 협의체'를 구성해 원가 우위 전략을 토대로 상품 개발에 힘썼다.

이를 통해 양사가 축척한 상품 개발 노하우와 바잉파워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고, 파트너사에는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계열사간 공동 개발 및 소싱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양사는 물론 파트너사와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공동 소싱 작업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moo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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