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프리미엄 핫소스 '하랜띵스' 협업 간편식 5종 출시

'하랜띵스 소스 활용' 삼각김밥·햄버거·떠먹는 피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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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편의점 CU는 최근 SNS에서 프리미엄 핫소스로 화제가 되고 있는 '하랜띵스'(HOT&THINGS)와 손잡고 오는 11일 차별화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랜띵스 핫소스는 유명 파인 다이닝 셰프 출신의 식품 기술사가 만든 프리미엄 핫소스다.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각종 SNS에서 입소문을 통해 품절되는 등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다.

이번에 출시하는 협업 간편식은 하랜띵스 소스 중에서도 한국인들의 입맛에 가장 어울리는 '파마산 고추장' 소스와 'XO 쉬림프' 소스를 사용했다.

파마산 고추장 소스는 고추장의 깊고 진한 매콤함과 치즈의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이 조화로운 소스다. 파마산 고추장 소스를 활용해 '맵달한 베이컨 치즈 김밥'과 '매콤한 떠먹는 피자'를 선보인다.

XO 쉬림프 소스는 청양고추를 넣은 간장에 새우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소고기 고추장 볶음이 들어간 'XO삼각김밥', 아메리칸 스타일 중식 볶음면인 'XO쉬림프볶음면', 바삭한 통닭다리살의 'XO치킨버거'로 구성했다.

CU가 색다른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을 내놓는 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메뉴로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고 제조사에는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CU는 그동안 여러 식품 기업들의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들을 대거 선보였다. 지난해 농심의 짜파게티와 배홍동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고, 오뚜기의 '매코매요' 소스와 협업한 간편식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은 약 700만 개 이상 팔렸다.

김광민 BGF리테일 MD는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MZ세대에서 화제가 되며 이름을 날리고 있는 핫이슈 상품을 발빠르게 도입해 편의점 간편식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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