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아이CU' 통해 실종 위기 200명 가족 품으로

경찰 실종신고 접수시 전국 CU에 실시간 정보 공유
아동 131명·치매노인 51명·지적장애인 16명 가족 찾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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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편의점 CU는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한 '아이CU'를 통해 7년 동안 총 200명의 길 잃은 이웃들이 다시 가족의 품을 찾았다고 20일 밝혔다.

아이CU는 전국 1만8500여 개 CU 네트워크를 활용해 길을 잃은 어린이(치매환자·발달장애인 등 포함)를 CU에서 보호하고 경찰·가족에게 인계해 주는 실종 예방 신고 시스템이다.

아이CU가 도입된 후 지금까지 아동 131명, 치매노인 51명, 지적장애인 16명 등 총 200명이 무사히 가정으로 돌아갔다.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발견한 점포 근무자가 POS 미아보호 신고 시스템을 통해 실종 신고를 접수하면 경찰 및 전국 CU 점포에 실시간으로 정보가 공유된다. 보호자는 가까운 CU에서 가족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경찰은 빠르게 출동할 수 있다.

특히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의 특성상 신속한 신고 및 안전한 보호가 가능해 실종 예방 골든타임(약 3시간)을 사수하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는 평가다.

최민건 BGF리테일 ESG팀장은 "CU는 생활 속 공공 인프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themoo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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