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홈플러스는 식품과 비식품 자체 브랜드(PB, Private Brand)를 아우르는 '메가 PB' 브랜드를 선언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존 홈플러스 시그니처(Homeplus Signature)와 심플러스(simplus)로 운영되던 PB를 '심플러스' 메가 브랜드로 통합하는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다.
홈플러스는 자체 브랜드 식품, 비식품 1400여 종을 '꼭 필요한 품질만 심플하게, 홈플러스가 만든 가성비 브랜드'라는 슬로건 아래 '심플러스'로 새 단장한다.
이번 혁신의 목표는 PB의 핵심 품질을 확보하고 가격 경쟁력을 구축하는 것이다.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BI)를 기반으로 필수 품질에 집중함으로써 절감된 비용을 가격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강력한 상품 경쟁력을 갖추는 한편,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상품을 '연중 최적가'에 제공해 고물가 시대 최선의 선택지가 된다는 복안이다.
밀키트, 냉장 간편식 120여 종은 특화 PB로 강화해 '맛있는 우리집'을 지향하는 홈플러스 간편 미식브랜드 '홈밀'(Home meal)로 지속 운영한다.
홈플러스는 PB 신제품 개발에 속도를 높여 연내 2000개 이상 규모로 확장할 계획이다. 통합 PB 출범을 기념해 고객들이 즐겨 찾는 인기 품목을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1A 국산 원유로 만든 락토프리 우유, 저칼로리 알룰로스, 대용량 대짜 스낵 등을 오는 13일부터 판매한다.
김형훈 홈플러스 PBGS총괄이사는 "늘 신선한 생각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홈플러스가 PB 통합을 기점으로 또 한 번의 상품 혁신에 도전한다"며 "당사 최우선 가치인 ‘고객’의 모든 일상을 새로운 경험으로 채우는 PB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