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외국인관광객이 라면을 구입하고 있다. 2024.5.19/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관련 키워드삼양식품농심오뚜기배지윤 기자 "술 한 잔도 똑똑하게"…글로벌 주류社 '책임 음주 캠페인' 눈길[인터뷰]"계열사 난제 AI로 해결"…CJ AI실 기술 혁신 주역을 만나다관련 기사'K-라면' 인기에 해외 생산기지 구축 속도…"물류비 아끼고 리스크 최소화"글로벌 시장 강타한 'K-푸드' 열풍…수출량 최고치 [2024 식음료결산②][단독]오뚜기, MUI 할랄 인증 획득…'진라면' 세계 2위 '인니' 시장 진출외신도 주목한 韓 '비상계엄'…K-뷰티·식품업계 "파장 경계"美 영토 넓히는 식품·프랜차이즈社…"글로벌 도약 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