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라면 시장의 '빅3'로 불리는 농심·오뚜기·삼양식품이 3분기 엇갈린 성적표를 받았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내 라면 3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영입이익을 올린 곳은 삼양식품이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873억 원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31% 증가한 4389억 원으로 집계됐다. 농심은 영업이익이 32.5% 감소한 376억 원에 그쳤고, 매출액은 8504억 원으로 하락했다. 오뚜기는 23.4% 줄어든 63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매출액은 9041억 원으로 전년 대비 0.5% 감소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시내 대형마트에 진열된 '불닭볶음면'. 2024.11.15/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관련 키워드K뷰티K푸드K라면비상계엄유통업계김명신 기자 에이피알, 600억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LG생활건강, 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22억 규모 투자펀드 설립"김진희 기자 유니클로, '2025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 출시삼양식품 된장라면, 출시 19년만에 단종…"운영 효율화 차원"관련 기사CU, 명동에 'K-푸드 특화 편의점' 오픈…"외국인 관광객 겨냥"K-식품·뷰티 수출 '비상등'…"관세 부담·현지 법인엔 호재"[트럼프 시대]"K-브랜드의 지속가능성 위해 산업 리세팅…가치 높여야"[RFIF 2024](종합)한강 신드롬·흑백요리사…K콘텐츠가 국내 경공업 성장 이끈다[알립니다] "K-브랜드, 글로벌 소비혁명 이끌다"…뉴스1 미래유통혁신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