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포스코이앤씨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풍동지구 일대에 높은 희소성과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강남에서 볼 수 있던 하이퍼엔드 주거 상품을 경기도 일산에 처음 선보인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위치한 1976가구 규모 '더샵 일산 엘로이'의 펜트하우스 타입 24가구이다. 1~3단지 내 각 동 최상층(36~42층)에 전용 157·248㎡ 2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최상층만의 독보적인 조망 프리미엄과 희소성을 자랑한다.
더샵 일산엘로이에서 '엘로이'(LROE)는 '고급, 왕족, 최고'라는 뜻을 가진 'Luxury, ROyal, Excellent'의 앞 글자를 결합한 합성어다.
펜트하우스의 주거 공간에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타일 브랜드인 이탈그라니티 (ITALGRANITI)와 플로림 그룹(Florim)의 최고급 타일이 사용된다.
전용 157㎡ 타입에는 '두오모 스톤 칼라카타 스무스'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마블 디자인과 대형 크기(1200x2400mm)를 통해 공간을 더욱 웅장하고 현대적으로 보이게 한다.
248㎡ 타입에는 친환경 건축자재로 주목받고 있는 빅슬랩(Big Slab) 타일 분야의 리딩 기업 가영세라믹스의 '칼라카타 몽블랑' 타일(1200*2800mm)이 적용된다.
빌트인 가구로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인 미쥬라엠(MizuraM)과 엘마(Elmar) 브랜드의 제품이 적용된다.
주방에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 엘마(Elmar)의 제품이 적용됐다. 빌트인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등 최신 가전이 통합되어 있다.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탁월한 입지 여건도 자랑한다. 서해선과 경의중앙선이 지나는 백마역 더블 역세권 단지로, 대곡역 3호선을 두 정거장 만에 이용할 수 있다.
대곡역에는 GTX-A노선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지난해 개통했으며, 약 12분이면 서울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2028년에는 삼성역까지 완전히 개통될 예정으로 강남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반경 1km 내 다수의 초·중·고교와 풍동도서관, 백마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이 갖춰져 있다.
단지 내에는 옥상 휴게공간 '스퀘어 라운지', 입주자를 위한 문화공간 '스팟 라운지', 휴게시설과 수경시설이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 명품 조경 설계가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펜트하우스는 전체 단지에서도 소수만 공급되는 상품으로 희소성과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며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특화 설계와 고품질 마감재를 통해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unoo568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