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서비스, 권익위 주관 민원처리 실태점검서 '우수' 선정

본문 이미지 -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 모습.(한국도로공사서비스 제공)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 모습.(한국도로공사서비스 제공)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은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 기간 준수율 등 6개 항목에 대해 2024년도 민원처리 실태를 평가하는 것이다.

종합점수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등 3개 등급으로 결정된다.

도공서비스는 종합점수 91.3점(공공기관 평균 총점 79.21점)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도공서비스는 특히 민원 처리 절차의 체계적 관리와 신속 대응을 위해 전담 민원 처리팀을 구성해 복잡 민원과 반복 민원의 신속 해결에 주력했고, 민원 담당자의 전문성 및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을 강화했다.

오병삼 사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국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수행해 온 결과로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소통을 통해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ki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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