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제주도교육청이 청렴시민감사관 협의체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청렴 릴레이 캠페인'에 김광수 도교육감과 청렴도민감사관 5명이 동참해 청렴 주제 영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청렴 시민 감사관 협의체는 도교육청을 비롯해 공무원연금공단,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대학교병원 등 도내 5개 기관의 청렴도민감사관 또는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이뤄진 협의체이다.
이번 영상에서 도교육청 청렴도민감사관들은 '도민감사관' 5행시를 통해 청렴한 제주교육을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영상은 도교육청 SNS 또는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 초등학교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 점검
제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과 14일 관내 초등학교 19개교의 어린이 통학버스 21대를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안전 점검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점검에서는 △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유무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장치 작동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의 의무교육 이수 여부 △안전 운행기록 제출 의무 이행 등 4개 분야 17개 항목에 대해 적법한 운행 여부를 점검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고 예방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ho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