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자회사 운영평가서 '최고등급'…"노동자 처우개선 인정"

김홍연 사장 "모·자회사 상생 발전에 최선"

본문 이미지 - 한전KPS 나주 본사. ⓒ News1
한전KPS 나주 본사. ⓒ News1

(나주=뉴스1) 박영래 기자 = 한전KPS가 시설관리·미화·경비 노동자의 개선 노력을 인정 받아 자회사 운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15일 한전KPS에 따르면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 실태 평가' 결과, 이 회사는 4개 세부 평가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가장 높은 A등급을 획득했다.

한전KPS는 사옥 시설 유지·관리, 미화, 경비 등을 담당하는 자회사 'KPS파트너스'를 2020년도에 설립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노무비 개선 및 복리후생 강화를 통해 자회사 노동자 처우 개선에 힘썼으며, 합리적이고 전문적인 인사제도 및 교육훈련 과정 수립 지원 등 경영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올해 총 92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자회사의 안정성·지속성 기반 마련 △자회사의 독립성 보장 및 바람직한 모·자회사 관계 구축 △자회사 노동자의 처우개선 △자회사의 전문적 운영 노력 및 지원 등 총 4개 영역에서 이뤄진 평가에서 한전KPS는 가장 높은 등급을 받게 됐다.

김홍연 한전KPS사장은 "한전KPS가 자회사의 안정적 성장과 소속 노동자 처우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모·자회사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zorba85@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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