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와 국립한밭대학교가 인적자원 교류협력을 통한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8일 한국폴리텍IV대학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혁신 인재 양성 △지역사회 기여 사업 공동 추진 △교과목 및 비교과 프로그램 교류 △학생 교류 및 연계교육과정의 개발 시행 △연구 및 행정인력의 교류 △공동 연구과제 참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의 공동 추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오용준 한밭대학교 총장은 “양 대학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국립대학육성사업을 같이 진행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협력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기반의 상생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형규 한국폴리텍Ⅳ대학 학장은 “양 대학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교육 기관이지만, 상호 보완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더욱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학생들의 교류와 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하이테크과정 운영을 비롯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대학이 함께 성장하고 지역 발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