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카멜리아호 이틀 만에 운항 재개…승객 "보상 제대로 못 받아"

본문 이미지 - '뉴 카멜리아호' 내부에서 승객들이 회항에 따른 선사 측의 후속 조치를 듣고 있다.(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 카멜리아호' 내부에서 승객들이 회항에 따른 선사 측의 후속 조치를 듣고 있다.(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일본 후쿠오카 항로를 운항하는 여객선 '뉴 카멜리아호'가 엔진 이상으로 회항한 지 이틀 만에 운항을 재개했다.

26일 뉴 카멜리아호의 한국 대리점인 고려훼리 측에 따르면 선박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 결과 문제는 엔진 소프트웨어 부분에서 발생했다. 선사 측은 24일 수리를 완료하고 시운전을 통해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한 뒤 25일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앞서 뉴 카멜리아호는 지난 23일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항을 출발해 부산으로 올 예정이었으나 엔진 문제로 출항 3시간 만에 하카타항으로 돌아갔다.

이 때문에 당시 배에 있던 승객 430여 명을 비롯해 24일 승선 예정이던 승객 400여명 등이 큰 불편을 겪었다.

회항 직후 일부 승객은 하카타항에서 시모노세키나 대마도로 경유해 귀국하거나 항공편을 이용해 귀국했다. 귀국편을 찾지 못한 승객은 24일까지 대합실에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본문 이미지 - 뉴카멜리아호 회항 문제와 관련해 선사 측에서 작성한 피해 보상 안내문(독자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카멜리아호 회항 문제와 관련해 선사 측에서 작성한 피해 보상 안내문(독자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승객 김형준 씨는 "후쿠오카-부산 비행기 티켓 구매하려고 핸드폰으로 검색했는데 티켓이 매진됐거나 요금이 너무 비쌌다"며 "선사 측에서 저녁에 출발할 수 있다고 해서 티켓 취소 수수료 때문에 쉽게 결제도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기가 길어져 어쩔 수 없이 비행기를 타고 인천으로 가서 다시 KTX 부산행을 타고 집으로 왔다"며 "비행시간만 17시간이상 걸렸다"고 토로했다.

김 씨는 "어떤 승객은 2만엔을 받고 하선했는데 비행기 티켓 구매비와 숙소 당일 예약 금액이 30만 원 이상이어서 배로 다시 돌아왔다"며 "430명 중 절반 정도가 어르신들이었는데 이분들은 휴대전화로 귀국 구매하는 방법을 몰라 끝까지 대합실에 남아있었다"고 했다.

승객들은 선사 측이 피해 보상 금액에 대해 명확히 안내하지는 않아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사측은 "이동비와 숙박비 등 영수증을 첨부하면 전액이 아닌 한도액까지 회사가 부담하겠다"는 입장이다.

syw5345@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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